자동로그인
컨텐츠 | contents
일반게시판
Q&A게시판
공학 S/W
스터디 | study
단위환산
농도계산
일반화학
화공일반
화공실무

   
  LPG Recovery Unit 구성에 대한 문의
  글쓴이 : kaiser   고유ID : kaizer15     날짜 : 19-08-19 13:52     조회 : 55    
아래 LPG Recovery Unit의 구성 차이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MEROX / Sulfrex 공정 생략)
 1) Debutanizer - Deethanizer - Depropanizer
 2) Deethanizer - Debutanizer - Depropanizer
공부를 하다보니 LPG Recovery Unit 구성이 상기 두 가지로 구성된 공정을 모두 보았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무엇일까 생각해보니 투자비 (CAPEX) 및 운전비 (OPEX)에 대한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Debutanizer가 먼저 있으면 상대적으로 투자비는 저렴하나 운전비가 비쌀 거 같은데, 이외 어떠한 차이가 있을까요?

스테파노 Stefano   19-08-20 11:16
C2,C3,C4 세 주성분이 섞여있는 혼합물을 분리하는 방법은 C2//(C3+C4)를 먼저 분리하고 이어서 C3//C4를 분리하는 방법이거나 (C2+C3)//C4를 분리하고 이어서 C2//C3를 분리할 수 있는데 두 공정간의 장단점 차이를 비교하려면

동일 기준의 제품의 규격, 수율을 정해두고 질문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투자비와 운전비를 비교하면 될 것입니다.  두공정을 공정모사해서 운전조건(온도, 압력, Reflux, 가동시간) 차이에 따른 장치투자비의 차이와 사용 유틸리티의 양의 차이에 따른 부대유틸리티 시설의 비용도 함께검토해 봐야 하겠지요.

추가로 검토해야 할 사항은 Acetylene이나 MAPD(Methylacetylene &Propadiene)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랴면 이들의 처리를 위한 장치비와 운전도 함께 고려해야 할 사항이고 비용차이는 크지 않지만 증류조건 변경에 따른 손실(Nondondensables, 중합성분 생성)의 차이, 보수정비영향 등을 함께 검토해 봐야 할 것입니다.
코멘트입력
   

Copyright 1999.07.10-Now ChemEng.co.kr & 3D System Engineering. (mail : ykjang@naver.com, call 010-4456-8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