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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압축기 동력 문의
  글쓴이 : 소아아키   고유ID : soararchi12     날짜 : 20-10-16 08:36     조회 : 53    
   문서1.pdf (74.3K), Down : 4, 2020-10-16 19:56:54

안녕하세요.

OIL INJECTION TYPE SCREW COMPRESSOR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습니다.

공기를 흡입하여 압축하는 것이 아닌 LNG TANK에서 기화되는 GAS를 처리하는 것으로 압축기가설계되었습니다.

업체에서 압축기를 UNIT으로 하여 납품하였는데 압축기 동력에 문제점이 발견되어 문의 드립니다.

 

대략적인 개략도는 압축기 흡입측에 컨트롤 밸브가 설치가 되어있으며 이 컨트롤 밸브는 후단에  설치된 PT1의 압력을 0.7BARG로 유지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PT2는 실제 압축기 바로 근처(200MM)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컨트롤 밸브와 압축기간 거리는 약 2M정도 됩니다. 컨트롤 밸브의 1차측 압력은 1~4BARG로 다양하게 들어오며 2차측을 결국 0.7BARG로 유지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질문 1. 압축기가 작동할 때에는 PT1이나 PT2에서 지시하는 압력은 압축기가 가스를 흡입하므로 PT1에서 약 0.7BARG, PT2에서 0.69ARG정도로 그 값이 표시되며 두개의 값은 거의 같습니다. 정지시에는 PT1 PT2에서 가리키는 압력은 약 1.2BARG정도로 됩니다.

COMPRESSOR의 동력을 구할 때 흡입조건의 압력을 0.69BARG로 가정하여 이를 FREE AIR로 환산하여 구하나요? 아니면 1.2BARG FREE AIR로 변환하여 동력을 구하나요?

참고로 컨트롤 밸브와 압축기까지의 거리는 약 2미터이며 PT2와 압축기의 흡입 노즐까지 거리는 약 200mm정도됩니다.


스테파노 Stefano   20-10-19 12:57
(1) 압축동력은 정상상태(Steady State)에서의 흡입압력을 기준으로 정상상태 배출압력으로 압축할때의 동력으로 계산합니다.
정상상태라함은 시동, 정지, 등의 경우나 압력, 온도, 유량 등이 비정상상태인 경우를 제외하고 일정한 운전조건이 유지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

(2) 압축동력을 구하는 수식에서 압축되는 물질의 분자량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공기압축으로 간주하면 안됩니다.
압축기 동력 수식은 이곳 게시판에서 탐색해 보세요.

(3) 압축기 흡입측 정상압력은 0.7 barg이나 정지시 1.2 barg로 높으지는 이유는 압축기 정지후 (배출측-->흡입측)Bypass Valve가 열려서 압축기를 무부하 상태로 만들어 줄 때 배출측에 압축되어 있넌 가스가 흡입드럼으로 흘러들오기 때문입니다.  이 압력을 "Settling Pressure"라고 하는데 흡입측 드럼등의 기기의 설계압력의 기준에 반영되어야 할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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